신생아 카시트, 10배 더 안전한 후방장착 권장 각도 ‘골든 앵글’ 주목
브라이택스
2025.06.16
6,344


글로벌 카시트 브랜드 브라이텍스(Britax)가 신생아 카시트의 올바른 사용을 위한 ‘골든 포인트 3가지’를 공개하고, 안전 캠페인을 본격 전개한다고 16일 밝혔다.

브라이텍스에 따르면 신생아 카시트의 안전을 위해 반드시 기억해야 할 세 가지 핵심은 △에어백 없는 좌석에 설치하는 ‘Golden Seat’, △후방장착 권장 각도인 140도(±5도)를 지키는 ‘Golden Angle’, △생후 15개월까지 후방장착을 유지하는 **‘Golden Age’**다.
이는 미국 소아과학회(AAP), 컨슈머리포트, 캐나다 CPSTs, 호주 Safe Sprout 등 주요 안전기관의 공통된 권장사항이다.

브라이텍스 관계자는 “신생아는 목과 척추가 미완성된 상태로 충격에 매우 취약하다”며, “제품의 안전도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정확한 사용법이 진짜 안전을 좌우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브라이텍스는 2025년 5월 신생아 카시트 ‘듀얼픽스 PRO’의 NEW COLLECTION을 런칭하고, 총 8종의 신규 컬러로 구성된 LUX·STYLE 컬렉션의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 중이다. 제품은 오는 6월 19일부터 순차 출고된다.


출처 : 베이비뉴스 - (https://www.ibaby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33580)

브라이텍스 카시트, 차량 이동 많은 여름 쾌적한 ‘스타일 컬렉션’ 선봬
프리미엄 카시트의 진화, 브라이텍스 듀얼픽스 PRO ‘NEW 컬렉션’ 사전예약